본문 바로가기

기업분석

자이언트스텝 주가 및 기업성장성

728x90
반응형

올해 1분기 주식시장을 뜨겁게 하고있는 테마는 메타버스 관련주 입니다.
그중에서 올해 3월 상장후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있는 자이언트스텝 주가 및 기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이언트스텝은 어떤 기업인가?
광고 VFX ,영상 VFX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AI기반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이며 기존의 아날로그 미디어와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의 시각적 결과물을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리서치, 컨설팅, 기획 및 제작하여 최상의 그래픽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으며 매출은 2020년 기준 콘텐츠 제작 77%, 광고물 제작 16.6% 등으로 이루어져있다.

자이언트스텝 주가

자이언트스텝은 3월24일 상장을해서 주가가 꾸준히 상승을 하고있습니다.

보통 상장주들은 주가 상승후 시장에 재평가 기간을 가지기 마련인데 자인터스텝 주가는

메타버스 관련주로 묶이면서 주가가 탄력적으로 상승하는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고점부근이기때문에 차익 실현에 주가 조정은 언제든 나올수있어서 조심해야됩니다.

 

자이언트스텝 재무제표


작년까지 영업이익은 적자였지만 올해 예상치는 매출과 실적이 상승할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과 자본유보율은 회사에 큰 문제가 없는이상 단기적으로 리스크 없이 운영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자이언트스텝 전망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접목한 실감형 콘텐츠가 앞으로 대중의 호응을 얻으면서 시장이 확대 될것으로 보이며
세계 디지털콘텐츠 시장규모 및 전망"에 따르면, 영상VFX가 속한 "디지털콘텐츠 시장"은 
2018년부터 2023년 까지 연평균 9.7% 성장이 예상되는 시장입니다.

특히 OTT(Over The Top)미디어의 발전과 함께 신규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등장하고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범위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영상 VFX 기술을 보유하고있는 자이언트스텝에 매출 및 발전 가능성은 점점커질것으로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