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일지

주모자의 주식이야기(코스피 코스닥)

728x90
반응형

2020-02-24일 수요일...

 

최근 코스피와 코스닥이 옆으로 횡보를 하면서 어려운 장이 계속 진행 되는중에..

 

오늘은 드디어 코스탁이 3000 포인트가 깨지는 상황이 나왔다..ㅠㅠ

 

코스피는 우리나라 대표 지수인데 여기에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대기업이 포진되어있다.

 

즉~ 코스피가 내려갔다는 말은 삼성,현대,LG,SK 등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대기업 주가가 빠졌다는 이야기랑 똑같죠 ㅠㅠ

 

삼성전자

2021-01-27일 20일선(노랑색선) 밑으로 음봉이 발생한 이유로 주가가 힘을 못쓰고 있죠...

 

삼성전자가 우리나라 코스피를 움직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어떻게 보면 이때부터 신호가 아니었나 싶네요..

 

제가 공부한대로라면 차트에 5,10,20,60일선이 이격이 벌어지면

 

다시 모여서 방향이 결정된다고 알고있는데..

 

점점 이평선들이 밀집을 하고있는데 반도체가 호황이라니 밀집후 기대해볼만 할 것같네요^^

 

물론 코스피도 3천을 회복하고 다시 추세를 돌려야겠지만..

 

 

코스피

결론적으로는 2,994포인트로 마감을 했는데요..

 

제기준으로는 내일이 참 중요해 보이는데요 전에도

 

이정도 지수까지 밀렸다가 그다음날 양봉이 나오는 형태가 나왔었는데..

 

내일은 지수가 반등이 왔으면 좋겠어요 ㅜㅜ

 

수평선을 두개 그어놨는데 제기준으로 1차 지지선 2차 지지선을 그어서 저기를 이탈하면 

 

큰 하락장이 오지 않을까 싶어서 설치를 해놨어요.. 저기까지는 안왔으면 좋겠네요ㅠㅠ

 

 

코스닥

그다음은 코스닥인데요,, 코스피보다 상황은 더 좋지 않네요 906포인트로 마감을 했네요..

 

코스닥도 지지선을 그어봤는데 1차 지지라인 근처까지 밀려버렸네요.. 

 

내일 반등이 오지 않으면 조금 무섭네요 ㅜㅜ

 

물론 주식은 어느 누구도 100%로 장담을 하지 못하고 추측과 예측을 하는거기때문에

 

미리 여기까지 올꺼야 하는거보다.  돌아가는 상황들을 보면서 보유종목들을 

 

다시 점검을 해보고 추세가 다시 전환이되면 충분히 회복이 가능한

 

 종목인지 먼저 살펴고보고 지금은 매수 관점보다는 보유종목을 다시 살펴보는 시간으로 생각 해야되겠어요..

 

주식을 1년만 하는거면 모르겠지만 평생할 생각인데

 

좋은기업은 쭉~~들고가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싶어요^^

 

힘든장 모두 수고하셨어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공유할뿐 추천종목이 아닙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