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일지

코스피,코스닥지수(감사보고서)

728x90
반응형

오늘은 정말 힘든 하루였어요..

전날 밤 자기 전에 미국 주식을 확인했는데 나스닥, 다우지수가 하락으로 출발을 했지만

우리나라가 큰상승으로 마감을 했으니 미국도 자고 일어나면 

어느 정도 보합 및 반등이 되어있을 거라고 생각을 하면서 잠을 청했어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검색을 해봤는데 띠로링~

 

 

나스닥-3.75포인트 다우지수-1.75포인트 하락 마감으로 시작을 했어요

파월 의장에 말보다 국채금리 급등으로 인해서 하락을 했다는 기사를 확인하고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도 좋을 것 같지는 않았지만 생각보다 더 좋지 못했어요..

 

코스피 같은 경우는 전날 3,099포인트에서 3,012포인트로 마감을 했어요...

다행히 상징적인 3,000포인트를 지켜줘서 다음 주를 기대해봐야 될 것 같네요

 

코스닥은 전날 936.21포인트에서 913.94포인트로 마감을 했어요

그래도 제가 생각하는 1차 지지선을 지켜주면서 마감을 했지만 

혹시라도 지지선을 이탈하면 하락장을 염두에 두어야 될 것 같아요~

이렇게 시장이 좋지 않을 때 주식시장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관찰하면서 대응 및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해야 되는 시기라고 생각해요.

지금 같은 장에 서 유형은 3가지가 되겠죠

 

1, 좋은 종목을 싸게 산다고 생각하는 분

2, 하락장이 올지도 모르니 현금비중을 높이는 분

3, 어차피 물린 거 존버다

 

 물론 저도 이유 유형 중에 한 명이겠지만 지금 이럴 때일수록 내 종목을 점검하고 관심을 가지면서

스스로 공부를 해야 되는 시점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왜냐하면 3월은 감사보고서 시즌인데 감사보고서를 제출하지 못하면 거래정지 및 상장폐지를 당할 수 있기 때문에

내 종목이 내 자산을 크게 해 줄지 아니면 마이너스를 해줄지는 나의 선택에 의해서 결정이 되기 때문이죠

이럴 때일수록 선택과 집중을 해서 자산을 불려 나가면 좋겠습니다.

저 또한 이렇게 공부를 하는 이유가 스스로 올바른 투자를 하고 싶어서 이기 때문에

주모자인 저도 하는데 여러분도 함께 하셨으면 좋겠어요^^

 

 

오늘도 힘든 장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