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분석

반도체 관련주 테스(TES) 기업분석 및 전망

728x90
반응형

오늘은 다행히 코스피,코스닥이 지수가 빠지지 않고 큰폭으로 반등을 주었네요^^

 

미국시간으로 24일에 제롬 파월의장이 물가 상승률 목표치에 도달하는데 

 

3년 이상 걸릴 수 있다면서 금리를 장기간 동결한다고 이야기하면서

미국 나스닥,다우지수도 상승으로 마감이 되었죠^^

 

 

우리나라와 미국증시는 거의 함께 움직이기때문에

 

투자시 미국증시도 참고를 해야 되요!

 

그러면 오늘 간단하게 코스피와 코스닥 움직임을 살펴 볼게요~

 

오늘 코스피 움직임은 아주 좋았어요ㅎㅎ

제가 그어놓은 1차지지선에 오지 않고 3,099포인트로 상승 마감을 했습니다.

 

제 기준선인 20일선에 걸쳤는데 이렇게 되면 내일 상승으로 20일선에 딱 안착을 해주면

 

다시 상승장으로 움직일 것으로 기대가 되네요^^

 

 

다음은 코스닥인데 코스닥도 오늘 흐름이 좋았죠 936.21 포인트로 마감을 했는데

 

코스닥은 아직 상승으로 가기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해 보일 것 같아요ㅠ 

 

앞으로 지수흐름이 상승,하락,횡보일지 꾸준히 체크하면서 투자에 신경을 써야 될 것 같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테스라는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테스는 반도체 제조에 필요한 전공정 장비(PECVD, LPCVD, Gas Phase Etch&Cleaning 등)의 제조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

 

2013년 반도체 전공정 장비인 LPCVD와 PECVD의 양산에 성공하였고,

 

비정질탄소막을 증착하여 신규 PECVD는 반도체 3D NAND 공정에 적용

 

주요 매출 구성은 반도체 장비(PECVD,GPE)와 디스플레이 장비(UVC LED 장비 등)으로 77.98%이루어져있네요

 

 

 

2021년 02월 25일 기준으로 30,600원에 (4,79%) 상승 마감을 하였네요.

 

한번 상승후 조정을 받고 60일선 지지를받으면서 좋은 흐름을 이어주었어요^^

 

 

 

주봉을 살펴보며 27,381원을 지지하면서 33,202 저항을 받으면서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는데요

 

제기준으로 3만원 밑으로 분할 매수를 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네이버 증권참고

 

매출액은 꾸준히 상승을 하고있으며 작년대비 올해는 영업이익,당기순이익도 좋아요!

 

부채비율은 꾸준히 감소를 하고있고, 유보율도 상승하고 있어 회사가 운영하는데는 큰 문제가 없어보이네요

 

 

다트 전자공시 참고

그리고 제가 이주식을 관심있게 보고있는 이유는 많은 전문가들이 반도체가 호항이라는 이야기도 있지만

 

전자공시에 보면 1월부터 2월까지 삼성전자와,SK하이닉스 꾸준히 판매 및 공급이 체결되고 있어요

 

주식은 다른이유를 떠나서 기본적으로 실적이 밑바탕이 되어야된다는 제 생각?ㅎㅎ

 

현재는 반도체 관련주들이 주가가 많이 상승한 뒤 조정을 받는 시국이지만 다시 돈이 들어오고 이슈화가 되면 

 

실적을 동반해서 주가가 힘있게 올라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서 분석을 해봤어요ㅎㅎ

 

물론 모든것은 제기준으로 해석하고 분석한것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힘든장 모두 수고하셨어요^^

 

*참고 사항일뿐 추천주는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