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분석

삼성중공업우 주가 및 앞으로 전망

728x90
반응형

 

조선주들이 기나긴 바닥에서 서서히 머리를 들어올리고있습니다. 최근 조선주들이
여러 수주 계약을 한다는 소식과 함께
주가들이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있는데요
그중에서 2020년 5월30일 큰 상승을 보여준 삼성중공업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어떤 기업인가?

삼성중공업은 LNG-FPSO, FPU, 초대형컨테이너선, LNG선, 원유운반선등 선박과 해양플랫폼을 주력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국제해사기구(IMO)는 해운 산업의 이산화탄소 방출을 2008년 발수 선박의 절반 수준으로 감축하기로 결정했으며. 전세계적으로 탄소절감을 위해 노력을하는 가운데 우리나라 LNG선들이 전세계에 수주를 받아내고 있으며 그중에서 삼성중공업도 제몫을 톡톡히 하고있습니다. 2001년 12월 전기추진 LNG선을 세계최조로 개발할만큼 LNG선에서는 세계정상급 기술력을 보유하고있습니다.

 

삼성중공업,삼성중공업우 주가

 

삼성중공업은 2020년 5월 4,010원에서 꾸준히 주가가 상승하여 최근에는 8,000원까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수주물량이 계속 들어오고 있으며 주가가 어떻게 탄력적으로 움직일지

계속 지켜볼필요가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우는 2020년5월30일에 44,000원에서 960,000원까지 급등후 현재는 350,000원 부근에서 머물고있습니다. 예전에 이렇게 급등했을때 특별한 이유가 없었고 보통주보다 우선주에 매력은 배당부분인데 배당에대한 언급도 없으며 유통주식수가 작아서 급등,급락이 반복이 될 수있는 주식입니다.

 

삼성중공업 재무제표

삼성중공업은 영업이익에서 3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고있으며 작년대비 올해는 실적이 큰폭으로 개선될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부채비율대비 자본유보율이 부족해서 재무상태는 좋지는 않지만 저탄소관련주 및 꾸준하 수준로 재무상태는 개선될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중공업 마무리

삼성중공업은 작년,올해 꾸준한 수주가 들어오고있으며 최근에도 컨테이너선 20척을 수주하였습니다.

삼성중공업우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지는 솔직히 아무도 모를것이면 작년과 같은 엄청난 상승세를 보일지

관심이가는 종목입니다.

 

728x90
반응형